최근 유니티로 안드로이드 빌드를 하려면 이런 오류메시지가 뜬다
내 빈약한 영어 실력으로 대충 해석해 보자면 안드로이드 sdk경로가 맞지않다는 뜻인데.
분명히 모든 경로가 완벽한걸 확인해도 저 메시지는 계속 뜨게 된다.
물론 디버그 창에도 오류가 뜨게 된다
(디버그 창에 나오는 오류메시지)
Error building Player: CommandInvokationFailure: Unable to list target platforms. Please make sure the android sdk path is correct. See the Console for more details.
저 위의 메시지로 구글링을 해본결과
sdk를 다운받을 수 있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업뎃 되면서
유니티가 쓰던 기능이 바뀌었다고 한다....
해결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다운그레이드 하고 sdk를 다시 다운 받는 방법이 있으나...
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studio/archive.html
다행히도 저 해결법을 알려준 글에서 친절하게도 예전버전의 바뀐 부분만 올려 주셨다!
http://dl-ssl.google.com/android/repository/tools_r25.2.5-windows.zip
sdk의 tools폴더를 지우거나 이름을 바꿔놓고 다운받은 파일을 tools 로바꾸면 정상적으로 빌드 할 수 있게 된다.
출처 : http://www.devkorea.co.kr/bbs/board.php?bo_table=m03_qna&wr_id=79671
네이버 원글 : http://stuban.blog.me/220995514977
'프로그래밍 > 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Resources.Load로 슬라이스 된 스프라이트 가지고 오기 (0) | 2017.05.29 |
---|---|
마우스 커서 고정하기 & 안보이게 하기 (0) | 2017.05.21 |
Rigidbody.velocity 를 상대적인 방향으로 움직이기 (0) | 2017.05.19 |
내가 만든 사운드 매니저 (2) | 2017.05.19 |
유니티에서 오디오 스펙트럼 만드는 방법 (0) | 2017.05.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