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프로그래밍/유니티] - 유니티 좌표에 따른 정렬 기준 바꾸기

기존에는 Edit->Project Setting->Graphics->Transparency Sort ModeCoustom Axis로 설정해
좌표에 따른 소팅 오더를 쉽게 세팅할 수 있었다

 

그런데 최근 URP로 전환하며 기존에 CoustomAxis를 설정하는 필드가 사라져버렸다

정확히는 숨어버린 것인데

프로젝트 경로\ProjectSettings\GraphicsSetting.asset

위 경로의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고

TransparencySortModeTransparencySortAxis를 직접 바꿔주면 된다.

 

CustomAxis로 사용하기 위해서는

m_TransparencySortMode를 3으로 설정하고
TransparencySortAxis를 원하는 값으로 바꾼 뒤
프로젝트를 재시작하면 적용된다.

 

+ URP 2D에서는 Renderer 2D 설정에서 TransparencySortMode를 설정할 수 있다.
GraphicsSetting에 작성한 TransparencySortModeRenderer2D 설정으로 덮어 씌워진다

블로그 이미지

stuban

ㅇ.ㅇ
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