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프로그래밍/유니티] - 유니티 좌표에 따른 정렬 기준 바꾸기
기존에는 Edit->Project Setting->Graphics->Transparency Sort Mode 를 Coustom Axis로 설정해
좌표에 따른 소팅 오더를 쉽게 세팅할 수 있었다
그런데 최근 URP로 전환하며 기존에 CoustomAxis를 설정하는 필드가 사라져버렸다
정확히는 숨어버린 것인데
프로젝트 경로\ProjectSettings\GraphicsSetting.asset
위 경로의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고
TransparencySortMode와 TransparencySortAxis를 직접 바꿔주면 된다.
CustomAxis로 사용하기 위해서는
m_TransparencySortMode를 3으로 설정하고
TransparencySortAxis를 원하는 값으로 바꾼 뒤
프로젝트를 재시작하면 적용된다.
+ URP 2D에서는 Renderer 2D 설정에서 TransparencySortMode를 설정할 수 있다.
GraphicsSetting에 작성한 TransparencySortMode는 Renderer2D 설정으로 덮어 씌워진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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