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| using System.Collections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using UnityEngine; /* 상하좌우스와이프와 그냥 클릭을 구분 가능하게 함 사용할 스크립트에 MonoBehaviour 대신에 TouchGesture를 상속시켜주고 버추얼 함수들을 오버로딩해서 사용하셈 */ public class TouchGesture : MonoBehaviour { private const float SwipeDis = 10;//스와이프 허용 범위 수정하고 싶으면 이거 수정하셈 private Vector2 StartPos; private void Update() { if (Input.GetMouseButtonDown(0)) { StartPos = Input.mousePosition; } if (Input.GetMouseButtonUp(0)) { Vector2 p = (Vector2)Input.mousePosition - StartPos; if (Mathf.Abs(p.x) < SwipeDis && Mathf.Abs(p.y) < SwipeDis) GetClick(); else { if (Mathf.Abs(p.x) > Mathf.Abs(p.y)) GetSwipe(StartPos, new Vector2(Mathf.Sign(p.x), 0)); else if (Mathf.Abs(p.x) < Mathf.Abs(p.y)) GetSwipe(StartPos, new Vector2(0, Mathf.Sign(p.y))); } } } public virtual void GetClick() { } public virtual void GetSwipe(Vector2 StartPos, Vector2 dir) { } }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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